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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엠천사 회원가입 약관

산후도우미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SM1004'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주)SM1004'는 가정방문산후조리(산후관리사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SM1004(www.SM1004.or.kr)'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SM1004(www.SM1004.or.kr)'의 이용약관에 따라 '(주)SM100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주)SM1004'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주)SM1004'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SM100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SM100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주)SM1004'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주)SM1004'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내용 및 범위)
① 산후관리사는 '(주)SM1004'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위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② 산후관리사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화장실), 세탁(신생아옷/ 산모속옷은 손세탁, 기타 세탁기 이용),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주)SM1004'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후관리사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관련이 없는 가사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③출산관리사 서비스 범위는 '(주)SM1004'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출산준비를 위한 방문상담 및 임산부를 위한 서비스로 이루어지며 의료상담이나 가사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④ 파트타임산후관리사는 산모와 신생아만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산모와의 별도 협의시 간단한 가사일 위주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주)SM1004'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제5조(서비스 예약)
①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이용자가 '(주)SM1004'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③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시, '(주)SM1004'는 이메일 또는 전화, 우편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통지를 합니다.

④ 예약금 입금과 동시 '(주)SM1004'에서 예약확인서(당사서식) 및 이용약관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송부하여 일주일이내 이의제기가 없을경우 '(주)SM1004'약관에 따르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주)SM1004'는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이후 예약금이 미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주)SM1004'에 알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예약금 입금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7조(서비스 예약 변경) 
분만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7일 이전에 반드시 '(주)SM1004'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주)SM1004'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제8조(서비스 예약 취소 및 이용요금)
①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 취소의사를 밝히고, '(주)SM1004'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③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 예정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당사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때
   예약금은 전액 환불 합니다.

④ 이용자측의 귀책 사유로 출산 예정일 전 10일 이후로 또는 출산후(산후조리원 등 이용기간 중) 예약
   취소를 하여 부득이 산후관리사 배정 업무에 차질을 유발 하는 경우 당해 손실금(예약 주당 2만원)     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최대 6만원 까지만 적용)

제9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주)SM1004'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시  '(주)SM1004'와 이용자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시 '(주)SM1004' 지정 계좌로 납부하며, 잔금은 서비스종료일에 산후관리사에게 지불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후관리사 장보기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①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변경 신청시, '(주)SM1004'는 연장/변경 가능여부를 정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① 이용자는 특별한 필요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관리사의 사전면접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주)SM1004'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후관리사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후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5. 기타 산후관리사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③ 산후관리사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아니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사전에 '(주)SM1004'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히 보관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⑤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주)SM1004'와 산후관리사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⑥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시 산후관리사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주)SM1004'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주)SM1004' 웹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주)SM1004의 권리 및 의무)
① '(주)SM1004'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3. 산후관리사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시나, 관혼상제 등 중대사안이 발생한 경우

    4. 산후관리사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후관리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주)SM1004'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산후관리사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산후관리사를 1회 교체할 수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주)SM1004'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주)SM1004'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주)SM1004'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주)SM1004'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① 이용자 및 '(주)SM1004'는 제11조 2항, 제12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개시 전 또는  이용중 중도 해지시, 업무 특성상 산후관리사배정과 산후조리 서비스 제공 등 

   계약업무 차질에 따른 손실이 발생하며, 당해 손실을 이용자께서도 일부 부담하시게 됩니다.

③ 서비스 중도 해지시는 실제 서비스 이용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합니다. 
   주 단위로 정산하고 주단위로 떨어지지 않는 잔여일은 해당 주차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실제
   이용일 수 만큼 추가합니다.
   예) 
    - 4주(주5일제, 총이용일수 20일) 신청후 2주만 이용하고 중도 해지시, 2주만큼 정산함
      (2주(주5일) 요금 = 810,000원)

    - 4주(주5일제, 총이용일수 20일) 신청후 13일 이용하고 중도 해지시, 2주(10일은) 2주 금액을
      적용하고 나머지 3일은 3주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추가함.
      (2주요금 + 3주차 3일요금 = 810,000원 + 1,185,000/15 * 3일 = 1,047,000원)

    - 4주(주5일제, 총이용일수 20일) 신청후 17일 이용하고 중도 해지시 3주(15일)은 3주 그대로 적용
      하고 나머지 2일은 4주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추가함.
      (3주요금 + 4주차 2일요금 = 1,185,000 + 1,560,000/20 *2일 = 1,336,800원) 

    - 단 1주를 예약하고 서비스 종료전 중도 해지시    
      서비스 기간의 50% 미 경과시 :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 및 총 이용요금의 10% 공제후 환불
      서비스 기간의 50% 경과시  총이용금액 * 서비스 일수/서비스 기간 

④ 손실금은 임대용품비, 사은품비, 택배비, 보험료, 중도해지에 따른 산후관리사 배정/예약업무 차질 위약금 등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제14조(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 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②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주)SM1004'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기간 이외에 계속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 만료 전에 '(주)SM1004'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때 본사에서 이용자께 보내드리는 편도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임대용품 이용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후관리사 과실에 의한 경우 산후관리사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산후관리사 근무시간 및 의무)
①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4:00,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②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9:00~토요일 16:00로 하며, 토요일 16:00~일요일 19:00까지는 휴무입니다.

③ 파트타임형의 근무시간은 10:00~14:00 혹은 14:00~18:00 중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④ 보다 양질의 산후관리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⑤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제1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주)SM1004'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주)SM1004'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SM1004'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7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주)SM1004'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SM1004'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주)SM1004'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주)SM1004'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주)SM1004'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③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주)SM1004'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주)SM1004'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주)SM1004'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주)SM1004'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개인정보보호)
① '(주)SM1004'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자택전화번호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주)SM1004'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임대용품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주)SM1004'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제20조(손실보상)
'(주)SM1004'는 서비스 기간중 산후관리사의 고의,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경제적 손실은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쳐 신원보증보험의 범위내에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합니다.


제21조(면책)

① '(주)SM1004'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주)SM1004'와 산후관리사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주)SM1004'나 산후관리사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③ '(주)SM1004'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주)SM1004'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SM1004'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주)SM1004'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주)SM1004'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주)SM1004'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② '(주)SM1004'는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분쟁이 있을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③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④ 법적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관할기관 및 준거법)

① '(주)SM1004'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주)SM1004'와 이용자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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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시터 이용약관



(주) SM1004는 부모 또는 보호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이용약관을 공시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스엠천사(이하 ‘회사’로 칭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및 베이비시터, 가사겸베이비시터, 학습베이비시터, 입주베이비시터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로 칭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주)에스엠천사’는 베이비시터, 가사겸베이비시터, 학습베이비시터, 입주베이비시터 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시터’라 함은 ‘이용자’가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에서 파견되어 근무하는 인원을 말합니다.

6. ‘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www.sm1004.or.kr)를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 종류는 영유아베이비시터, 가사겸베이비시터, 학습베이비시터, 입주베이비시터 등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근무형태에 따른 종류는 시간제, 일당제, 출퇴근형 월급제, 입주형 월급제 등이 있으며 월급제 서비스는 4주간의 서비스 제공을 의미하고 주5일 근무와 주6일 근무로 구분됩니다.

3. 영유아 베이비시터는 회사의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영유아를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서비스 범위는 영유아에 대한 돌보기(식사, 기저귀 갈기, 이유식먹이기, 잠재우기, 건강관리. 정서관리, 아기용품 정리정돈, 아기방 청소 등을 제공하고 영유아관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일은 제외 됩니다.

4. 가사겸베이비시터는 회사의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영유아 돌보기와 간단한 가사업무를 주로 하며 서비스 범위는 제3항 영유아베이비시터의 서비스 범위를 포함하여 육아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간단한 가사업무(청소, 세탁기 빨래, 쌀 씻어넣기, 설거지)를 제공하며 베란다, 창문청소, 이불빨래, 다림질, 김치 담그기, 손님상 차리기 등의 가사 업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학습베이비시터는 아이돌보기, 학습, 생활지도 등을 담당합니다. 

6. 입주베이비시터는 시터가 이용자의 집에 이용자와 협의하에 주5일~주7일 거주하며, 가사겸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sm1004.or.kr)에 공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수정 또는 변경을 통한 개정이 가능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4. 개정된 약관은 개정일 이후에 개정약관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개정일 이전에도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이용자’도 개정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단,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30일이 지나도 이의제기가 없으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의 가입 및 지위)

1.‘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인터넷, 전화, 우편,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 자격을 취득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이후 예약금이 미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주)SM1004’에 알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 자격을 취득한 자의 회원자격 보유기간은 가입회원이 탈퇴를 요청하여 ‘회사’가 탈퇴를 결정할 때까지 유효합니다.

4. ‘회원’ 지위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탈퇴 처리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고의적으로 악용하거나, 법령과 본 약관에 금지된 행위를 하거나, 풍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회사’는 ‘시터’ 소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베이비시터 이용 및 예약신청)

 1. ‘이용자’의 베이비시터 이용은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가능하며, 명절과 연휴기간 및 심야시간(오후8시~ 오전8시) 중에는 근무 가능한 베이비시터의 수급사정에 따라 서비스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베이비시터의 이용신청은 시간제의 경우 최소 3일 전에 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월급제로 이용하실 경우 10일 전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급하게 이용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베이비시터 이용을 위한 예약 신청은 평일(월~금) 09:00~18:00입니다.

 4. 베이비시터 이용 신청은 전화, 당사 홈페이지,  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우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제공하는 책자, 정보나 컨텐츠는 회사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무단 복사나 표절과 같은 일체의 행위에 대하여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 등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삭제)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때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당사, 타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회손 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때

2.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실정법에 저촉되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을 때

4. 회사의 이익에 반하는 상업 게시물이나, 회사와 관계없는 상업 게시물 



제12조 (연회비 및 면접비)

연회비는 별도로 없으며, 면접비는 1회에 1만원이며, 면접 전에 입금하셔야 면접이 가능합니다. 단 면접비의 경우 (주)에스엠천사 산모도우미 서비스 이용 고객은 1년간 총 10회에 한해 면접비 1만원을 면제해 드리며, 1년이상 이용고객의 경우에는 면접비를 8회 면제해 드립니다. 1년에 8회 이상시에는 면접비 면제 회원인 경우에도 면접비는 유료가 됩니다.



제13조 (베이비시터 예약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로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은 후에 이용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 예약 및 동의 방법은 인터넷, 전화, 팩스, 전자우편, 직접방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화,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예약을 통보하는 것으로 이용계약의 성립을 알립니다.

2.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도 불구하고 시터의 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때는 서비스 신청을 보류하거나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금액의 납입과 계산)

1. 모든 이용자는 예약 신청 시 이용금액을 월별로 계산하여 이용시작 3일전까지 회사의 지정된 계좌에 예치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예치금’이 전액 예치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2. 예치된 ‘서비스 예치금’은 베이비시터의 계약업무가 종료되기 전까지는 당사에 유보된 상태로 보관되며, 베이비시터의 업무가 정상 종료 되었을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거쳐 베이비시터에게 정산되어 입금됩니다. 

 3. ‘서비스 예치금’과 실제 이용금액에 차이가 생겨 추가이용금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당사 지정계좌로 차액을 입금하셔야 하며, 환급액이 발생한 경우는 환불규정에 따라 이용자 계좌로 환불됩니다.

 4. 베이비시터 ‘서비스 예치금’ 및 추가이용금액은 회사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입금하셔야 하며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지정계좌 입금 이외의 방법으로 입금하실 경우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단, 교통비는 베이비시터에게 직접 지급합니다.)

5. 서비스 이용금액은 경제여건 및 베이비시터의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일 이전 이용예약 신청된 건에 대해서는 변경 전 금액이 적용됩니다. 변경일 이후 이용예약 신청된 건에 대해서는 변경 후 금액이 적용됩니다. 이용금액의 변경은 최소 적용 3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가맹점 또는 지사의 경우에는, 지역별로 본사와 또는 가맹점들 간에 또는 지사들 간에 이용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이용금액은 이용시간, 이용시간대, 추가시간, 아이 수, 집 크기(분양평수기준) 등의 여러 가지 근무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산출됩니다. 이용금액의 결정은 당사 담당자의 금액제시에 대한 이용자의 수락으로 결정합니다.

  1) 서비스 이용금액은 예약 신청 시 결정되며, 최종 이용금액은 서비스 종료일을 기준으로 하여, 실제 이용 현황을 파악하여 시간제 또는 월급제로 환산할 지를 판단하여 확정됩니다. 

  2) 예약신청 시 이용기간 단위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1달을 기준으로 합니다. 월급제일 경우, 같은 시터에게 서비스를 계속 제공받고자 하는 경우에도 월 단위로 재계약하게 되며 서비스 예치금 및 최종 이용금액의 입금도 월단위로 합니다.

  3) 주 5일 이상 이용하고 일평균 이용시간이 8시간 이상일 경우에는 월급제 금액과 동일하게 적용하며 그 외에는 이용 상황에 따라 시간제 금액과 월급제 금액을 절충하여 계산합니다. 

  4) 예약신청 시 월급제로 신청했지만, 이용자의 잦은 휴무요청으로 월급제로 인정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이용금액을 월급제와 시간제를 절충하여 다시 계산합니다.

  5) 이용요금과는 별개로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시터에게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예약 변경)

1.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 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는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보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을 신청한 서비스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예약 변경으로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예약 취소 및 환불)

1. ‘이용자’ 및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전화, 팩스, 직접방문의 방법으로 예약 취소 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개시 전 업무시간 기준 4시간 이전에 취소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미 납입된 ‘서비스 예치금’이 있을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 개시 전 업무시간 기준 4시간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이용자’는 ‘시터’에게 4시간 시간제 이용금액을 지급해야 합니다. 이는 베이비시터들의 다른 일자리 기회상실로 인한 최소한의 보상차원입니다. ‘이용자’가 이미 납입한 ‘서비스 예치금이 있는 경우 ‘시터’ 보상금 지급에 필요한 4시간 시간제 이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 받습니다. 

5. ‘회사’는 부득이 한 경우에 서비스 개시 전 이용자와 협의하여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때 ‘이용자’가 이미 납입한 ‘서비스 예치금’이 있을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월급제의 경우, 회사는 가급적 같은 베이비시터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베이비시터 등의 개인적인 사정 및 베이비시터로서 부적격 사유발생 또는, 이용자와의 불화 등으로 인하여 도중에 그만 두 게 될 경우에는 다른 사람으로 교체되어도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베이비시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시간제의 경우는 베이비시터의 월수입이 작아서 계속 같은 사람이 고정적으로 활동하기가 어려움을 충분히 양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매번 베이비시터가 교체되어도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3. 직거래란 회사의 승인없이 회사가 제공한 시터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와 베이비시터간의 직접 이용금액을 주고받는 회사를 배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단 한 번이라도 소개한 베이비시터와는 직거래하면 절대로 않되며, 회사의 취업알선을 통해서만 베이비시터를 이용할 것을 약정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배제하고 ‘시터’와 임의의 거래를 할 수 없으며, ‘회사’의 승인 없이 거래를 시도하거나 거래를 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를 해지하고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시터’와의 직거래 협의시점부터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베이비시터를 보내드리기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이런 노력을 악용하여 회사가 제공한 ‘시터’ 서비스를 무단으로 이용하여 직거래를 시도하는 이용자에게는 직거래 시작일 5일 이내에 회사에 위약금으로 일금 500만원을 지불할 것을 약정하며, 또한, 회사의 영업손실에 대한 손해배상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 직거래 혐의시점부터 회사는 베이비시터에 대한 신원보증의 철회 및 자녀상해보험 서비스를 해지하며, 이후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외출 시 현금, 유가증권 및 귀중품은 별도 보관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베이비시터의 절도 및 강도행위가 아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분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실제 이용시에 규정된 범위이상의 가사 일을 요구할 시에는 추가계약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용자의 가족들이 규정된 범위이상의 가사 일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자의 배려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추가 계약시에는 베이비시터가 교체될 수도 있으며, 추가계약을 하지 않고 규정된 범위 이상의 가사 일을 베이비시터에게 계속 요구하면, 베이비시터 및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이용자 자격을 조기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6. 베이비시터의 식사는 이용자의 식사수준과 유사한 수준으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준비가 어려울 경우에는 베이비시터의 식대(하루 5000원 기준)를 별도로 부담하셔야 하며, 이 경우 베이비시터는 자신이 직접식사를 준비하여 해결합니다. 이용시간이 식사시간(예-점심시간 오전12시부터 오후1시)에 있거나, 연결된 시간인 경우에도 식사문제는 이용자께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7. 베이비시터가 4시간 이내에 취소할 경우는 베이비시터 4시간 시간제 이용금액을 보상하여 드립니다.

8. 베이비시터에게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9. ‘회사’, ‘이용자’의 지위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10. 이용자는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이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ID와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이용자는 본인의 인적정보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이를 신속히 통보하여야 합니다.

12. 이용자 본인 및 그 가족과 베이비시터의 서비스 제공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 전염성 질환에 감염되었거나 감염의 우려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베이비시터 및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을 거절하거나 예약된 서비스에 대하여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용자도 서비스 요청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비스가 취소되는 경우의 이용금액의 산정은 실제이용시간이 4시간 이내인 경우는 베이비시터 4시간 시간제 이용금액을 부과하고, 4시간을 초과한 상태라면 실제 이용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1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부모 및 자녀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이용자’자격이 상실되며, 예약된 서비스도 취소 될 수 있습니다. 

14. ‘이용자’ 또는 ‘이용자’ 가족이 베이비시터에게 욕설, 폭행 및 신변위협을 가할 경우에는 즉시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며 이 경우 베이비시터는 자신의 신변안전을 위하여 근무지를 벗어나 몸을 피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자녀의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베이비시터 및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이용금액 입금을 2일 이상 지연하실 경우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6. 1명의 시터에게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면접은 연속 최대 3회까지 볼 수 있으며, 연속 3명 중 1명은 1달 이상 서비스를 받으신 후에 다시 면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7. 베이비시터에게 자녀의 건강상태와 성격, 육아관련 특기사항 등을 상세히 알려주셔야 하며, 그 밖에 집안 내부 및 안전에 대한 주의 사항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18. 이용자와 베이비시터 간에는 금전을 주고받는 어떠한 대여 거래도 할 수 없습니다. 본 약관을 무시하고 금전 대여거래를 하여 발생한 사고 및 분쟁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19. 오후 11시 이후 택시 교통비는 별도로 베이비시터에게 직접 지급하셔야 합니다. (실비지급)

20. 출/퇴근형으로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받으시는 경우에 퇴근 예정시간보다 2시간 이상을 초과하여 자정을 넘긴 상태에서도 이용자께서 연락이 두절된 상태일 경우에는, 초과된 시간 전체금액의 두배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18조 (회사 및 시터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시터’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그 가족이나 ‘서비스’ 활동에 필요로 하는 대상이 ‘시터’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그 가족이나 ‘서비스’ 활동에 필요로 하는 대상이 ‘시터’의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시터’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시나, 관혼상제 등 중대사안이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업무를 요구하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터’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및 그 가족이나 ‘서비스’ 활동에 필요로 하는 대상에 의한 전염성 질환의 감염이나 감염의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 및 ‘시터’는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터’의 방문 시 이러한 상황이라고 판단했을 경우, ‘회사’ 및 ‘시터’는 ‘서비스’ 요청을 거절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시터’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시터’를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적응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시터’의 면접을 요구할 경우 ‘시터’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가 해당 ‘시터’에 대해 불합격 판정하고 재차 면접을 요구할 경우 최대한 ‘이용자’의 요구에 응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3회 이상 면접을 불합격으로 판정하는 경우 ‘회사’의 ‘시터’의 수급상황과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면접을 거부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시터’가 매 1년마다 보건소 또는 국내의료기관에서 건강진단을 받고 건강진단서를 수령하도록 하여 ‘회사’에 제출하며, 건강에 결격사유가 발견되면 결격사유 해제 시까지 ‘서비스’ 제공을 보류하는 것으로 책임을 다 합니다. 건강진단 시 주요 진단항목은 전염병 관련항목으로 의료기관의 기본건강진단 항목범위 내로 한정되며 ‘이용자’가 의료기관의 기본건강진단 항목 이외에 다른 진단항목을 추가로 요청하실 경우에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5. 베이비시터가 근무 중이라서 보건소 진료시간 내에 건강진단을 받을 수가 없는 경우 이용자는 보건소 진료가 가능한 시간에 베이비시터에게 4시간 이상의 유급 휴게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베이비시터가 이용자에게 유급휴게시간을 받지 못하여 건강진단서 관리주기를 초과하여 지연제출 하거나 관리주기를 초과하여도 제출하지 못할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자와 베이비시터에게 있으며 당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6.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시터’의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 및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제19조 (면책)

회사에 책임이 있는 경우 외에 아래 각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제공이 지연된 경우. 

 2. 이용자가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이용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4. 천재지변, 화재, 홍수 등의 재해 및 노동쟁의 등과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수행이 어려울 때.

 5. 회사는 이용자께서 본 약관 제17조(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지키지 않아 야기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보는 근무 장소가 처음계약 당시와 다른 장소로 변경될 경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자녀의 안전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20조 (사고 및 도난에 대한 책임)

 1. 베이비시터가 회사의 승인을 받아 베이비시터 활동을 수행하던 중에 이용자를 상대로 강도 및 절도행위로 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입은 직접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신원보증범위 내에서만 책임을 집니다. 

 2. 베이비시터가 활동 중에 일어난 이용자 자녀의 안전사고 및 상해사고와 시터가 매개체가 되어 이용자 가정에 전염병을 유발시키거나 유발시킬 우려가 있을 경우에 대해서는 현장을 직접 통제 관리하는 베이비시터의 책임입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베이비시터 신원보증은 이용자께서 당사의 승인을 받아 베이비시터를 실제 이용하신 시간범위 내에서 발생한 사고에 한하며, 그 외의 시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과실, 부주의로 베이비시터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사고가 발생하면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21조 (손실보상)

1. ‘회사’는 ‘서비스’ 기간 중 ‘시터’의 과실, 부주의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과실주체인 ‘시터’가 책임을 지게 되나, 과실 책임이 있는 시터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이용자’의 경제적 손실에 대해서 ‘회사’의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에 의거한 보상범위 및 보상금액 내에서 ‘이용자’의 실제 손해액을 산정하여 보상합니다.



2. 보장내용: 베이비시터 업무를 수행하던중 베이비시터의 과실및 부주의에 기인하여 제3자 (아이및 어린이등) 에게 직/간접적으로 발생한 법률상 배상 책임을 지며 또한 1청구당 한도액 대인, 대물 2,000만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3. ‘이용자’의 실제 손해액이 ‘회사’에서 보상하는 보상범위나 보상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서 정한 한도까지 책임을 지며 초과된 부분에 대한 보상에는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이용자’와 ‘시터’ 간의 합의나 법적 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 ‘시터’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법적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0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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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사도우미 이용약관

가사도우미 및 육아도우미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제반 사항입니다.숙지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가사도우미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회원의 성립은 개인 또는 법인으로 에스엠천사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가입비를 납부함으로서 성립됩니다.(준회원 가입비 제외) 
제2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에 가입하시면 에스엠천사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다른 도우미로 교체가 가능하며, 중점서비스에 대하여 사전에 도우미나 해당지역 담당자에게 충분하게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시간외 활동시 발생되는 사고의 경우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하셔야 합니다.
-사전에 도우미서비스를 예약하였으나 서비스당일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 위약금으로 도우미에게 기본요금 일만원을 지급해야 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및 이용요금
-정회원의 경우 연간 회원 가입비(6만원)가 있으며,기존 회원요금으로 적용됩니다.
-준회원인 경우 연간 회원가입비가 없으며, 기존요금에서 5천원의 추가요금이 적용됩니다.
-회비 납부는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유효기간 만료일 전에 선납하셔야 합니다.
-납입한 회비는 중도에 회원을 탈퇴하더라도 회사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월급제 도우미서비스가 필요한 분의 경우는 최소 일주일전에 예약을 해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이나 전화예약과 직접방문하여 예약을 할수있습니다.
-예약 확인과 함께 핸드폰이나 유선상으로 예약금확인을 해드리며 예약을 확정합니다.
-도우미 이용요금은 일급을 원칙으로 하며, 상호 협의하에 주급 또는 월급제도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마지막날 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해야합니다.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은 회원가입비가 면제됩니다.
-가사도우미의 경우 집이 40평 이상이면 추가요금(5천원)이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범위 및 근무시간
-에스엠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사일과 육아서비스가주가 돼야하며,가족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정과 서비스 요금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사도우미는 가사일 위주로 서비스를 해드립니다.
-월급제도우미의 근무시간은 출퇴근일 경우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근무(주6일근무)하며, 입주형은 회원님댁에 상주하여 24시간 서비스를 진행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근무는 합의하여 결정합니다.

제5조 의료행위
-가사도우미는 회원의 협력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않으며 병원측에서 특별히 주위를 요하는 아이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계약의 해지 및 변경사항 통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계약해지신청을 하시면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가입당시 기재한 회원의 개인정보에 변동이 있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 즉시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7조 도난 및 피해 발생
-도우미에 대하여 일방적인 의심,추측,착오,허위 등의 있을수 있는 도난 신고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배상 및 책임을 질수 없으나 문제 발생시 도우미 신상 및 서류 제시등 수사당국에 적극 협조할 것입니다.
-고가의 귀중품이나 중요한 물건은 별도로 관리를 하시어 분실의 오해나 문제가 생기지 않 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우미의 실수로 인한 대물 파손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당사자인 도우미가 책임을 지게됩니다.
-에스엠천사를 통하지 않은 예약시 동반되는 모든 사고나 불상사에 관련해 민형사상 책임은 회사에서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
-본 회원약관의 각 조항의 해석상 견해차는 상호협의하에 처리하고 상호합의가 안되는 경우 일반 상관례에 준하여 처리 합니다.
-에스엠천사와 회원간의 법적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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