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관리사

산모 및 산모가족의 행복
지켜드리는 전문 관리사입니다.

‘산후도우미’ ‘산모도우미’ 라고 불리웠던 산후관리사는
출산후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산욕기에 산모님이 가정에서 편안하게 산후조리를 하실 수 있도록 조력하는 전문인입니다.
산후조리원을 이용하자니 가족과 떨어져 있어야 하고 신생아 집단 감염등의 불미스런 사고로 인해 많은 산모님들이 불안해 하고 있는 요즘,
가정내에서 관리사의 도움을 받아 편안하게 산후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산모 건강 및 영양관리, 신생아 돌보기등 전문 교육을 수료후 산모님이 가정에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며
큰아이 돌보기는 물론 가사일을 지원함으로써 산모 및 산모가족의 행복 또한 지켜 드리는 전문 관리사입니다.

에스엠천사 산후관리사는

출산경험이 있는 30대 중반에서 50대의 여성으로(유동적)
직접 자녀양육을 담당하신 분들이며
산모님들이 신뢰하실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필하고 신용보증계약을 체결한 분들입니다.
산모님 가정을 진정 내 가정으로 여기며,
산모님을 도와 가족의 행복을 지킬 수 있도록 엄정한 교육 속에서 예절 교육과 인성교육을 마쳤으며
산후 증상에 대한 산모 관찰 및 관리, 신생아 증상에 대한 신생아 관찰 및 관리, 위생/영양관리 등의 이론교육
산후체조, 산모 안면, 유방, 복부, 손/발 Care 등의 실기교육
신생아 체조, 성장발달 Care, 수유, 목욕 등의 실기교육을 수료하여
산후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산후관리용품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는 전문인 입니다.

산후관리사 유형

유 형 내 용
출퇴근형 산모님 가정에 출근하여 9시 ~ 18시(토요일 14:00)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린 후 퇴근하는 유형으로서, 신생아가 밤에 잠을 잘 자고 모유수유를 하시는 산모님께 적합 합니다.
입주형 산후조리 기간 동안 산모님 가정에 상주하면서 산후조리를 제공하기에 친정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산후조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녁 8시 이후에는 관리사가 아이를 보살피므로 산모는 평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혼합형 출퇴근형과 입주형을 혼합한 서비스로서, 출산 직후 입주 서비스를 받으시다가 회복 상태에 따라 출퇴근으로 전환하는 서비스 입니다. (예: 입주 2주 + 출퇴근 2주)

산후관리사 구분

일반 일반산후관리는 전문적인 산후관리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이론, 실기 평가과정을 합격하시고, 실제 서비스에 있어 일정기간 활동 능력이 검증된 산후관리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산모님들께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표준서비스 입니다.
베스트 베스트 산후관리사는 경력 2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모님의 평가가 좋으며 교체건이 년2회 이내 이며 베스트 관리사 심화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관리사를 통해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